가상자산의 비교, 가상랜드와 암호화폐의 차이점, NFT의 의미

2020년이 주식, 부동산 등 현물자산 시장이라면 2021년은 가상자산의 큰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을 필두로 생소한 NFT, 암호화폐, 가상토지 등 모든 가상자산의 가격이 급등하고 있으며, 사실 모두 메타버스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진 파생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상자산의 비교, 가상랜드와 암호화폐의 차이점, NFT의 의미 1

죄송합니다.

나는 그림을 잘 못 그린다.

대략 이런 맥락에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NFT, 가상 화폐, 가상 토지와 같은 대부분의 자산은 궁극적으로 메타버스 세계관에 존재합니다.

사실 디지털 자체가 메타버스에 순응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위의 이미지가 정확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진은 좀 달라야 할 것 같아요.

가상자산의 비교, 가상랜드와 암호화폐의 차이점, NFT의 의미 2

이 사진이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즉, 메타버스에는 가상자산이 존재하며, 이러한 가상자산은 일반적으로 NFT, 가상랜드, 가상통화 등을 지칭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모두 다르지만 완전히 다르지는 않습니다.

서로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어느 정도의 크로스오버를 만들어낸다.

따라서 가상자산을 연구할 때 한 가지 측면이 아닌 다양한 분야의 종합적인 연구가 시너지를 배가시킬 수 있다.

시너지를 위한 세 가지 가상자산을 모두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암호 화폐 의미

가상자산의 비교, 가상랜드와 암호화폐의 차이점, NFT의 의미 3

가상자산의 화폐는 가상화폐와 암호화폐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란 몰 포인트, 스타벅스 충전 등 가상으로 제시되는 디지털 화폐를 말하며 실생활에 존재하지 않는 모든 결제수단에 사용되지만 이러한 부분들이 중앙집중화되어 가격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나는 사용하고 싶지 않다 그것은 개념으로 간주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자산은 가상화폐의 일종인 탈중앙화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합니다.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환경에서 암호화를 이용해 생성된 디지털 화폐입니다.

무슨 뜻이에요? 은행이 하던 일을 개인이 하고, 그 일에 대한 보상으로 해당 화폐를 지급하는 제도다.

누구나 은행이 되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thinkcatalog, source Unsplash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은행이 되고 장부가 되기 때문에 누구도 이 화폐 거래를 숨기거나 조작할 수 없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표적인 자산이 비트코인이다.

암호화폐가 탈중앙화된 개인 장부로만 기능했다면 이 거대한 시장은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2세대 암호화폐 이더리움의 등장으로 암호화폐 시장은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암호화폐의 블록체인 기술을 금융을 넘어 모든 것으로 확장합니다.

따라서 금융 장부만 기록하던 암호화폐가 실제 산업에서 사용되는 기술로 발전했다.

예를 들어, 건강 정보를 수집하거나, 차량 정보를 수집하거나, 모든 종류의 블록체인 기술에 적용할 수 있으며, 정보 제공 및 시스템 유지 보수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맥락이 비슷하다 둘의 관계를 보자. NFT는 NFT가 대체 불가능한 토큰임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말하기가 어렵나요? 디지털 파일이 가치가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유자가 불분명하고 무한 복사가 될 것이기 때문에 무한 복사가 되더라도 원본 파일에도 소유자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아무리 많은 사본을 만들더라도 파일은 귀하가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파일에 대한 소유권을 부여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NFT는 모든 파일에 대한 소유권을 부여합니다.

방금 찍은 스크린샷이든, 갓 태어난 아기의 울음소리든, 유명인의 트윗이든, 디지털 그림이든, 무엇이든 소유권을 부여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NFT 거래소 중 가장 유명한 거래소는 OPENSEA라는 거래소입니다.

들어가보면 이상한 그림이나 가상세계에 있는 토지 지분이 NFT로 만들어져 판매되기 때문에 NFT, 가상랜드, 암호화폐가 유기적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NFT에는 가상 토지도 포함됩니다.

여기서 사용하는 플랫폼과 결제는 모두 암호화폐로 이루어지며 NFT만 보고는 투자하기 어렵다.

그것은 예술 작품과 같습니다.

예술 작품의 가격이 얼마인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방향입니다.

디렉션은 메타버스 세계관에서 한정판 아이템으로 봅니다.

예를 들어 Sandbox와 ZEPETO는 ZEPETO를 주제로 한 NFT를 제작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한정판이라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제페토 테크가 만들어질지 궁금합니다.

ZEPETO의 패션 아이템들 중 한정판이나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던 인기 아이템들을 사전예약하면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 될 수도 있다.

제페토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팔로우하세요!
이와 같이 유니버스에서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는 항목이 있다면 NFT와 같은 맥락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상랜드 마지막으로 가상랜드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어스2(Earth 2)나 디센트럴랜드(Dicentraland), 샌드박스(Sandbox) 등 암호화폐 기반의 가상공간 플랫폼이 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게임은 메타버스의 세계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달팽이 사냥터에 주인이 있다는 말 못 들었어? 그러나 가상의 육지 세계가 커지면 달팽이 사냥터의 소유권을 갖게 됩니다.

https://blog.naver.com/duswnswlstlf/222198292210 Earth2.io 토지 투자가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2지구에 있는 땅이 2지구를 만든다… blog.naver.com 가상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위에서 소개한 3가지 가상자산 중에서 가상토지는 제도화가 가장 덜 된 형태이다.

대장이라는 자산도 없고 성장기라 구조가 좀 낯설다.

결론: NFT, 가상 토지는 구매하기는 쉽지만 판매하기는 어렵습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먼저 퇴장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를 하고 싶다면 관련 암호화폐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