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신협정기 예금금리비교 농협축협저축은행 포함 22년 10월 최신정보

안녕하세요 고급스러운 경제이야기 블로그 운영자님 인사드립니다.

기준금리가 계속 오르면서 예금은 물론 적금, 대출금리까지 계속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적금에 대한 금리가 오르면 서민들에게 당연히 좋겠지만 대출금리도 같이 오르기 때문에 무리하게 집을 사신 분들에게는 큰 부담이 될 수 있는 상황이네요.;;

연말 내년까지 4% 이상 기준금리로 오를 것으로 예상되니 관련 대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신용조합 정기예금 금리 비교 자료를 살펴보겠습니다.

12개월 기준 가장 높은 이자율을 제공해주는 지점은 덕양신협이고 업데이트 날짜를 보니 10월 4일 오늘이네요~

그리고 그 다음에 새누리당이나 월성, 대전 대흥, 구미신협으로부터 4.30%의 이율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000만원 예치 시 세전이자로 받을 수 있는 돈은 45만원으로 어떤 과세를 하느냐에 따라 세후 이자는 달라집니다.

기본적인 일반 과세는 15.4%입니다.

다만 신협 및 새마을금고, 지역농협의 경우는 농특세라는 게 있는데요~ 해당 상호금융에 조합원으로 등록되면 원금 3,000만원까지 일반과세 중 14%의 이자소득세를 면제받는 혜택이 있습니다.

조합원으로 등록되려면?

해당 지점마다 차이가 있으니 문의를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단순 예치금만 넣어도 가능한 곳이 있으며, 반드시 해당 지역에 거주해야 하는 경우 등이 있으니 확인 후 해당 지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예치금의 경우 투자 형식으로 넣는 돈이므로 당연히 예금자 보호는 불가능하고 조합원 탈퇴 시 돌려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1년마다 실시되는 배당금도 지급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대부분의 지점에서 4%대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자료입니다.

업데이트 날짜는 10월 4일인 오늘이고, MG 도봉 지점에서 12개월 최대 4.80%의 이자율을 제공하고 있네요.

다음으로 노량진, 대부분, 제일 지점에서 4.60%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우 고금리인 경우는 별도 추가 상품 가입 조건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비슷한 이율이기 때문에 별도의 가입 조건은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당 지점에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해주세요.

새마을금고나 신협, 지역농협축협 등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가입이 불가능하고 해당 지점을 내방하셔야 가능합니다~ 최근 신협의 경우 모바일로 가능한 경우를 몇 가지 보았지만 나머지 상호금융은 반드시 내방하셔야 합니다.

고양 동부, 금성동, 동봉, 보산, 세진주, 여수 중부지점 등에서 4.50%의 고금리를 정기예금 금리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번에는 축협농협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농협중앙회의 경우 제1금융권이고 나머지 지역농협은 제2금융입니다~

동서울, 미금, 부천, 오정농협에서 4.00% 12개월 이자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자료입니다.

업데이트 날짜를 보니 9월 말이네요~ 10월에 업데이트하시면 더 높은 이자율을 받으실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보시는 날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네이버에서 마이뱅크 검색해보시면 최신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대부분 모바일로 가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2개월 기준 4.40%를 받을 수 있는 곳은 2곳이고 동원제일저축은행과 고려저축은행이네요.나머지 저축은행도 4%대 초반의 이자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제2금융권으로 사업자, 기업으로부터 가입 가능한 예금은 제외했습니다.

이 겉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IBK기업은행 디데이 통장이 최대 4.52%의 이자율을 제공하고 있네요.

최고 100만원 이상 2억원 이내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 및 외국인 비거주자는 제외, 1인당 1계좌만 신규로 가능합니다.

기간별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신규 시점에 만기일을 직접 선택합니다.

30일 금리는 2.77%, 92일은 3.34%, 183일은 3.95%, 275일은 4.25%, 364일은 4.52%의 이율을 제공받습니다.

다음은 우리은행 원플러스 예금으로 4.50%의 금리를 제공할 수 있으며 별도의 조건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기업은행 일석칠조통장의 경우 4.10%로 되어있는데 현재는 4.35%까지 이자율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와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1금융권으로 가는 것이 바람직하네요~

만약 3천만원 예금을 한다고 가정한다면

4.50%의 세전이자는 135만원이며 15.4% 일반과세 시에는 20만7,900원의 세금이 부과되고 만약 1.4% 농특세만 차감하게 되면 5천만원의 세금만 내면 되므로 18,900원이 넘는 금액이 아니라면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특판 상품으로 예금을 하는 것도 좋은 방향입니다.

오늘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신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행복하고 즐거운 가을, 10월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