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아마켓

세리아시장은 세리아의 전통시장이다.

매주 금요일 시장이 열리고 투통 주 트리사이, 벨릿 주 라비나 숭가이 리앙, 무몽 주에서 생산되는 모든 작물과 과일이 이곳에 모입니다.

현지 농작물과 과일은 물론 수입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한쪽에는 어시장도 있습니다.

반달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채소와 과일이 많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대부분 임차인이고, 농장이라도 규모가 크지 않아 보름 정도는 배송이 안 되는 모양이다.

산화세륨을 중심으로 한 지역에서 소비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과일. 일부 대형 슈퍼마켓에서는 2010년대 후반부터 현지에서 생산된 과일을 판매하고 있지만 여기만큼 다양한 과일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Tlissa 또는 Lavi에서 생산되는 열정 과일, 잠부 바투(인도네시아어로 잠부 메라) 및 감귤이 있습니다.

(뚜통 지역의 틀리싸이 귤은 뚜통시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세리아는 말레이시아 사라왁 근처에 있기 때문에 사라왁에서 생산되는 과일과 작물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브루나이에서 본격적인 두리안 시즌이 시작되기 전 말레이시아 사라왁에서 온 두리안 식물을 많이 볼 수 있다.

시리즈 시장은 언어 시장입니다.

곡물이나 과일을 파는 사람들은 말레이족, 이반족, 두순족, 화교들이다.

그래서 이곳에 오면 영어, 말레이어, 이반어, 두순어, 중국어가 들립니다.

화교처럼 보이면 중국어로 물건을 팔아라. Iban 또는 Dusun 사람들은 Iban 또는 Dusun을 사용합니다.

시장에 오는 사람들 중에는 세리아에서 일하는 인도인들이 많아서 가끔 힌디어가 들리기도 한다.

한 상인이 영어 문장에서 감자를 뜻하는 aloo를 사용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세리아 시장은 고속도로(세리아 바이패스)에서 세리아에서 우회전하여 도로 왼쪽으로 약 2km 거리에 있습니다.

Sunli 슈퍼마켓과 같은 건물에 있습니다.

예전에는 야외에서 열렸던 시장이 지금은 반개방형 건물에서 열립니다.


세리아마켓 1
야외 시장


세리아마켓 2
야외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