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여름 감자를 보관하는 방법 감자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
껍질을 벗긴 감자를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7월 말에 엄마가 강원도에서 강한 감자 한 상자를 보내주셨다.
엄마는 농사를 짓지 않으셨지만, 주변 산에서 직접 보내주셔서 알이 두껍고 아주 튼튼했다.
20kg짜리 한 박스가 크고 오랫동안 아무런 손상 없이 먹어야 했기 때문에 받자마자 전처리해서 소량으로 보관했다.
물가가 비싼 요즘, 식재료를 잘 보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감자는 100g 66kcal이고 물은 80% 이상을 차지한다 포만감에 비해 칼로리가 낮다
오래 보관하려면 1차 선별을 해야 한다 싹이 나면 다른 것도 싹이 나기 때문에 흉터나 싹이 나는 것부터 골라 먹으면 좋다.
1차 심사를 할 때는 싹이 나는 것을 골라야 하는데, 녹색이 있는 것도 골라야 한다.
#감자성 솔라닌은 햇빛에 노출될수록 빨리 생성되지만 가열하면 사라지지 않는 물질이다.
수확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치료해야 했어요.
종이나 신문지가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일렬로 세우고, 신문지나 상자로 그 위를 반나절 정도 덮는다.
치료는 수확으로 인한 상처를 치료하는 과정이다.
보관 전에 스스로 치유할 수 있도록 습도 온도를 조절할 시간이 있으면 상하거나 부패하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상자를 준비하고 구멍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래야 환기가 잘 된다.
양생 작업이 끝나면 구멍 뚫린 상자 밑에 종이나 신문지를 깔아 서로 닿지 않도록 한다.
다른 종이가 필요하면 그 위에 놓고 접촉하지 않도록 하세요.
적정 보관온도는 10도 이하이지만 보관이 어려워 싹이 트는 것을 억제하는 사과와 함께 보관할 수 있다.
하지만 한 달 정도 지나면 사과도 상하기 때문에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신문지나 상자로 윗부분을 덮으세요 환기를 위한 공간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껍질을 벗긴 감자를 물에 담갔다가 밀폐용기에 넣어 2~3일 이내에 먹는 것이 저장 방법이다.
갈색이 나기 때문에 식초 3~4스푼을 물에 넣고 냉장 보관하면 갈색 없이 조리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 보관할 거면 이틀에 한 번씩 물을 갈아 빨리 쓰는 게 좋다.
Houdarashpi를 위한 MJ의 팁: 감자는 10도 이하로 보관해야 하는데 냉장보관이 가능할까요?어떤 사람들은 “온도가 차가워지면 녹말 성분이 당분을 줄여 만드는데, 고온에서 굽거나 튀기면 발암물질이 되기 때문에 추천한다.
만약 그렇다면, 높은 온도에서 튀기거나 요리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