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들로부터 연락이 오기 시작했다 모르는 분야는 공부해서 알려주기도 한다
또 많이 질문하는 것 중 하나는 ‘이 주식 어때?’ 라는 연락이 왔을 때 쉽게 코멘트를 할 수는 없지만
지인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공부하고 포스팅을 해보자.
나도 투자공부가 되고, 아는사람도 좋다고 생각해!
절친한 친구인 초롱튜브 씨로부터 수소차 관련주 ‘일진하이솔스’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대세 흐름에서 친환경차 수요 증가는 무조건적이다.
이 정도면 전 인류가 공감할 것이다.
당신만 오면 GO가 가능한 분야다.
출처 : 네이버 뉴스의 문제는 친환경차의 패권을 누가 차지할 것인가?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현대차가 시장점유율을 많이 먹기를 기원한다.
2010년부터 시작된 스마트폰 사업이 인류의 필수품이 되면서 삼성전자와 애플이 훌쩍 성장했다.
친환경차도 제2의 스마트폰 시장으로 꼽힌다.
미래에 친환경과 자율주행의 시대가 오면 스마트폰 보듯 자동차 유리문이나 다른 디스플레이에서 스마트폰처럼 유튜브를 보는 것 아니냐.
과연 닛신 하이솔스는 거대한 시장으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인가.닛신 하이솔스 기업 개요
출처 : 일진하이솔스공홈(http://www.hysolus.co.kr/company/intro.jsp)) 디젤 사용에 따른 매연 저감장치를 사업하면서 수소전기차용 연료탱크를 양산하는 기업이네.
출처 : 일진하이솔스 일진하이솔스 재무제표
나직트 엑셀
출처 : 도스증권 호라? 2018년도 적자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고, 2021년 09월 01일 코스피시장에 신규상장하였다.
매출 구성은 넥소 수소 용기 40%, 매연 저감장치 28%, 매연 저감장치의 매출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
한편, 넥소 수소용기의 매출은 계속 상승하고 있다.
매출처가 아직 다양하지 않아 넥소 판매량이 줄면 일진하이솔스의 재무제표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일진 하이솔스 공시자료보기 2021년 09월 분기보고서/발표일 : 21년 11월
OK, 기업 분류는 중견기업.
회사 연혁을 보면 수소에 대한 댓글이 많다이 정도면 현대차와 미래를 함께하고 있는 듯하다.
미래 자동차의 패권을 현대차가 잡을 수 있다면 얼마나 사랑스러운 종목인지 아직 확신이 서지 않는다.
일진하이솔스 기업공시에 현대차 관련 글이 정말 많았다.
일진하이솔스 지배구조 분석
나직트의 PPT
출처 : 글로벌 이코노믹크 허진규 회장이 1968년 서울 노량진 개울집 마당에서 시작한 회사지.
출처 : 서울경제의 결국 일진하이솔스도 지배구조를 살펴보면 허진규 초대 회장에서 허정석 회장으로 2세 경영에 들어갔다고 봐야 한다.
회사의 주인은 허종석 회장님!
CEO 및 임원 역량
CEO부터 사외이사까지 친환경 어벤져스다CEO와 임원의 전문성은 킹존!
주가 상태
출처 : 인베스팅닷컴… 왜 이러지?아, 공모하는 일에 프리미엄이 붙어서 다산에 갔구나.
출처 : 머니투데이루전하이솔스의 공모가는 4300원이었다.
고득점 대비 56.68%가 빠진 상황이다.
향후 금리 인상과 함께 시장에 악재가 있으니 좀 더 두고 볼 일이다.
나직투의 종합의견 뇌피셜(전문성X, 신뢰성X) 사업의 방향성과 CEO 및 임원들의 전문성이 돋보이는 기업이다.
다만 현대차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워낙 높아 아직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이 수소차보다는 전기차에 초점을 맞추는 느낌이다.
우리의 친구인 넥소가 팔리지 않으면 일진하이솔스는 매출액의 50%가 날아가는 식이다.
일단 시장에서 넥소를 반기는 분위기여서 다행이다.
기사가 우리나라에 초점을 너무 맞췄지만, 일본진인 도요타도 점유율이 상당히 개선됐다.
출처 : 비즈니스 포스트
출처 : 네이버 뉴스의 형님이 수소차를 강하게 비판하시네.
매력적인 사업이나 흑자 전환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단일 완성차 업체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유럽이나 미국의 굴절된 완성차업체와 계약할 경우 성장성이 크게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구매/매도에 대한 추천 게시글이 아닙니다.
* 투자의 판단은 그대로 자신의 몫이며, 책임 또한 본인 스스로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