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이 끝나면 또 하나 큰 거가 온다.
바로 2021-2022 라리가 개막. 오는 8월 13일 발렌시아와 헤타페의 경기로 막을 올린다.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 일정이니 알람을 맞춰놓고 자자.나처럼 라리가 개막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이 있다.
‘오늘의 스코어’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사실 처음에는 메이저리그의 무료 그래픽 중계 기능을 지원하는 오랫동안 받아왔고 농구나 축구까지 폭넓게 서비스하며 정착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오늘 스코어로 라리가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축구일정 완벽 파악
모바일 게임을 할 수 있는지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즉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전체 탭이 기본적으로 나오는데 오늘 해외 축구 경기 일정부터 KBO, MLB, NBA 등 거의 모든 스포츠 경기 일정을 안내해 준다.
중앙에 몇 시가 시작되는지가 적혀 있으며 MLB는 한국 선수가 있는 팀의 경우 태극마크를 표시한다.
탭을 누르면 8월 6일 기준으로 슈퍼리그, 올림픽, J1리그, 프리미어리그, 유럽리그, 코파 두 브라질 등 아무것도 없는 게 있다.
내가 관심 있는 리그에서 순위를 터치하면 전적과 득실 상황을 깔끔하게 정리해 놓았다.
내가 응원하는 팀이 현재 어느 위치인지 파악해 두는 것은 팬으로서 당연하기 때문에 자주 애용한다.
맨 아래로 드래그하면 종료된 경기를 볼 수 있다.
이때 각 팀의 득점과 승패를 바로 확인하면 된다.
여기서 유럽리그 야브로넥과 셀틱의 경기 결과가 2 대 4로 나왔는데 누가 골을 넣었는지 등 자세한 과정을 알고 싶다면 터치해 보자.
어느 경기장에서 했는지, 전후반 득점이 각각 어땠는지, 볼 점유율이나 유효 슈팅이 어땠는지, 로스터가 어떻게 됐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우측 [기록] 탭을 터치하면 보다 디테일한 경기 스태프와 히트 맵을 확인할 수 있다.
히트 맵은 선수들의 동선을 열감지 그래픽처럼 표시하는 기능이다.
나 같은 경우는 납득하기 힘든 경기 결과가 나왔을 때 어떤 부분이 잘못됐는지를 찾기 위해 가끔 보곤 한다.
한편 관심 있는 새벽 경기를 놓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럴 때는 상단 일정을 전날로 미루고 종료 경기를 보세요.
라리가처럼 앞으로의 경기는 앞으로 당겨서 예정된 경기를 보면 된다.
아직 라리는 일정이 잡히지 않았지만 조만간 나올 것 같다.
딱히 내가 응원하는 팀 경기가 없고 뭔가 볼 만한 경기가 없을까?라고 할 때는 상단 배너를 본다.
광고 같은 것 없이 중요한 경기 일정만 표시해 줘서 기쁘다.
마지막으로 커뮤니티탭은 최근 올림픽 관련 이슈와 유머가 많이 올라오고 있다.
심심할 때 한번씩 정주행하면 시간 금방 간다.
개인적으로 오늘 스코어를 쓰기 시작한 지 4개월 정도 된 것 같은데 처음 썼을 때에 비해 이용자가 많이 늘어난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만큼 스포츠팬들에게 편리하고 잘 갖춰져 있으니 여러분도 꼭 이용해보자.Sports live score & graphic character broadcast service . It provides differentiated information from the game schedule and results to detailed game – related stats.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