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 잘 나가던 1일 1식 다이어트 리뷰 가져왔어요~ 하루에 1식만 먹으면 당연히 살이 빠지겠죠?!
하지만 저는 식탐이 약해서 1일 1식의 다이어트를 1개월이나 계속하기가 너무 힘들었다는 거… 결국 이번에도 보조제의 도움을 받게 되었어!
그러나 무조건 보조제 개념이라기보다는 SQ제약의 식전 양심, 식후 양심라인에는 몸에 좋은 비타민 성분이 함께 들어 있어 영양제처럼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 준다는 느낌으로 먹게 됐다.
내가 ‘1일 1식 다이어트’를 알게 된 것은 한 연예인이 프로그램 토크쇼에 출연해 에피소드 이야기하는 것을 보고 나서였다.
점심은 토할 때까지 많이 먹고 24시간 뒤인 다음 점심까지 쌀 한 톨도 먹지 않고 버티는 식단으로 감량에 큰 도움이 됐다고 한다.
사실 연예인들이 하는 하루 한끼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에 좋은 식사법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나름대로의 방법을 더해서 한달이다.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고 그에 맞춰 체중 조절을 해 나갔다
한끼 폭식 메뉴
식전 양심과 식후 양심은 나처럼 배에 지방이 집중돼 있어 뱃살이나 허벅지살이 많은 사람이 선택하면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가르시니아와 알로에정의 잎 성분이 각 제품의 주요 기능성 성분으로 들어 있는데 나는 같은 성분의 보조제 종류를 줄곧 먹어왔고 먹은 후에는 확실히 복부지방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을 지속적으로 받아왔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했다.
하루에 한 번만 섭취하는 제품을 먹었는데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심리적으로 너무 편리함만 쫓아다니다 보니 체중 관리를 소홀히 할 것 같았다.
그래서 두 번에 나눠 먹으면서 메뉴를 더 조절해 주고 싶었다.
나만의 1일 1식 다이어트 방법으로 밥 먹기 전에 식전 양심과 물을 많이 마셔 배를 적당히 채우고 과식하지 않을 정도로 한 끼를 먹는다.
식전 양심에는 탄수화물에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지방합성 억제 성분이 들어 있어 식사 전에 마시면 확실하게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하루 한 끼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아무래도 영양소가 결핍돼 건강에 빨간불이 켜질 수 있다.
그러나 식전 양심은 비타민C는 물론 비타민A, B, 선화아연, 나이아신 등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감량을 위한 보조식품 개념 플러스 영양제 느낌으로 함께 먹고 있다.
피쉬콜라겐, 유산균, 석류농축분말, 히비스커스 추출물처럼 여성의 몸과 피부에 좋은 보조성분이 함께 들어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다.
식후반성은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꼭 올 수밖에 없는 그분…!
변비를 해소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간 영양제다!
알로에전의 잎 성분은 어릴 적부터 원활하지 못한 장내운동으로 고생하던 내가 즐겨 찾던 성분이다.
식물 유래 성분이기도 해, 먹으면 확실히 장의 활동이 활발하게 되는 것을 체감한다.
식후에 먹으면 체한 것을 금방 풀 수 있어
SQ 제약제품을 자꾸 선택하게 되는 것은 제약회사가 만든다는 브랜드의 신뢰성도 신뢰성으로 제조사를 정말 유명하고 품질이 보장된 곳에서만 선택하게 된다는 점이다.
식후의 양심이나 식전 양심도 콜마비앤에이치 제품이었다.
최고치 분말크
탄수화물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평소 간식 1일 1식 다이어트 때문에 단 한 끼만 먹고 굶다 보면 어느 순간 충동적으로 저녁 야식을 폭식하는 등 스스로 식욕을 조절하지 못하는 순간이 온다.
그래서 나는 그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저칼로리 간식을 정말 배고플 때 조금이라도 섭취해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을 주는 한달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려고 했다.
그 와중에 SQ제약에서 판매되는 걸 보고 진심으로 환호했던 곤약바!
제로 곤약이야 곤약 자체가 칼로리 제로에 가깝다는 말은 들었지만 간식 이름치고는 확실히 다이어터의 마음을 안심시켜 주는 네이밍인 것 같다.
다이어트 간식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다이어트 중에는 당분이 워낙 많아 체한 간식을 피해 가볍게 먹을 수 있었고 죄책감도 덜 드는 간식을 찾았다.
기본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간식은 탄수화물 비율이 많이 낮은 것!
통밀 비스킷이나 곤약 팝콘 같은 걸 회사에 놔두려고 알아봤는데 리뷰가 다 맛없다는 얘기뿐… 심지어 일반 과자와의 칼로리 차이조차 몇 안 되는 제품도 많았어. 이럴 거면 안 먹겠냐, 굳이 입을 버리면서 다이어트 하는데도 도움이 안 되는데 왜 먹지? 지금까지 마음에 드는 다이어트 간식을 많이 못 찾았는데… 이 SQ제약 곤약바는 개당 60kcal밖에 없는 포만감+맛의 대박 간식이었다!
나는 다이어트 식단을 시작하고 밥도 100% 현미를 먹는다 최근 곤약쌀이 나왔다고 해서 현미와 섞어 먹을까 고민하기도 했는데, 이 곤약바는 내가 딱 추구하는 식단대로 재료가 구성되어 있다!
현미를 공기로 튀긴 것과 곤약 볶은 쌀을 섞어 바삭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곡물바에서 만든 것이다.
쫄깃쫄깃해야 음식을 섭취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데 제로곤약은 고소하고 달콤하고 바삭바삭한 튀김을 씹는 맛이 좋아 제대로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설탕을 줄여 올리고당으로 단맛을 낸 점도 마음에 들어요!
회사 자리에 손이 닿는 곳에 제로 곤약과 양심 시리즈(식전 양심, 식후 양심)를 놓았다.
눈에 보이는 곳에 놓을 테니까 점심 먹으러 가기 전에 잘 챙겨 먹고 가서도 밥 잘 챙겨 먹어!
회사 탕비실에서 물과 함께 마셔주면 딱 좋아!
저녁 배고플 때 제로 곤약바 하나 열어 먹으면 잠기는 점식까지 한 끼도 안 먹고 버틴다.
사실 주말 데이트 때는 치팅데이 때처럼 두세 끼씩 꼬박꼬박 챙겨먹었다.
그래도 최소한의 다이어터로서의 양심으로 식전 양심과 식후 양심을 남자친구와 나눠 먹었다.
꾸준히 먹다보면 엄청나게 체중이 줄지 않더라도 내가 지금 먹는 양에 비해 확실히 살이 찌지 않고 체중 유지와 감량에도 도움이 될 거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