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이 갱년기 탈모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성탈모의 종류도 많고 원인도 다양한데 오늘은 갱년기 여성의 탈모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오목교탈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 여성의 경우 난소의 나이가 들고 기능이 떨어지면서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이때 탈모 증상도 나타나기 시작한다.
그 이유는 에스트로겐이 발모를 촉진하는 호르몬이기 때문에 이 호르몬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발모의 반대 방향으로 발달하게 되겠죠?
또한 여성호르몬의 감소와 상대적인 남성호르몬 분비의 증가는 모낭에 악영향을 미쳐 모발의 생존주기를 단축시켜 모발이 가늘어지고 쉽게 빠지게 된다.
갱년기 탈모 상담 전화 02-2699-6999!
더욱이 많은 경우 탈모와 동시에 스트레스, 우울증 등의 정신적 고통이 더해진다.
탈모를 조기에 발견해야 하는 이유다.
시간이 지날수록 진행 속도가 빨라지므로 갱년기 탈모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 또한 여성의 질병이라고 동시에 생각할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하다.
노화와 탈모는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며, 회복되기까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하므로 발견한 순간부터 적극적으로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건강)에 대한 정확한 검사와 관리는 매우 중요한. 오목교 갱년기 두피탈모 관리가 필요하시다면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상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