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브랜드 리뷰 2023 (로컬리티가 강한 도시와 동네) – 모종린, 김보민, 박예솔, 포틀랜드 스쿨 퍼블리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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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후원 #포틀랜드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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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 도시와 지역을 지역적으로 강하게 만드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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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브랜드가 강한 지역은 왜 이러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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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상적인 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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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마포구, 서대문구, 성동구, 부산 부산진구·영도구, 대구 중구, 강원도 강릉시, 수원 등 로컬 크리에이터 활동이 활발한 13개 지역을 선정했다.

– 경기도 경주시, 전북 전주시, 제주도 전주시, 광주 남구, 충청남도 홍성군 역사 및 현황을 소개합니다.

p.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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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의 본질은 문화를 창조하는 능력입니다.

창조 산업 시대에 대응하여 개인, 이웃, 도시, 지역 및 국가는 자신의 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과 집단의 경쟁력은 그들의 생존조차 문화를 창조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p.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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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성이 강한 도시와 동네를 보며 지역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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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과 가까운 생활 공간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주택가와 가까운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싶은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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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브랜드는 대체할 수 없는 로컬 아이덴티티를 만듭니다.

타 지역과의 경쟁력 강화

독립기업, 대기업 모두 로컬 브랜드로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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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적 특성이 강한 지역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첫째, 중심문화

둘째, 청년 인구 밀집

셋째, 원도심 형태의 건축환경

마지막으로 로컬 크리에이터의 존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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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크리에이터”란,

현지에서 태어나거나 이민 온 사람들을 좋아하는 동네에서

지역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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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 the community, 지역사회의 비전 제시 및 지속가능성

로컬 크리에이터를 지속적으로 배출하는 생태계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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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로 지도로 정리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곳을 방문하셔서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놀러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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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브랜드가 활발하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

그것들은 어디에 있고,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채굴되고,

콘텐츠로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자세한 사진과 텍스트

공유 매거진 같은 느낌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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