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VB(Silicon Valley Bank) 예금자보호조치 승인


-- 상단광고 -->

실리콘 밸리 은행(SVB)의 파산.

미국 시간으로 3월 10일 금요일에 Silicon Valley Bank로 알려진 SVB가 파산했다고 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3월 11일 주식 거래가 정지되었고, 그 결과 한국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키며 월요일이 다가왔습니다.


미국 SVB(Silicon Valley Bank) 예금자보호조치 승인 1

파산과 관련하여 실리콘 밸리 은행과 관련된 웹 사이트도 캘리포니아 금융 보호 및 혁신부에 의해 폐쇄되었습니다.

SVB 파산과 관련하여 미국 재무부 장관과 연준은 SVB 사건에 대한 회담과 회의를 가졌습니다.

국내에서는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말에 이 사건과 관련한 회의를 가졌다.

이번 사태로 인한 유동성 위기는 국내 금융시장의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커질 것이라는 우려를 낳고 있다.

그리고 국내 국민연금도 실리콘밸리은행을 소유한 SVB금융지주 지분을 소유하고 있어 더욱 우려스러웠다.

미국 재무장관도 이번 위기와 관련해 대규모 구제금융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혀 우려를 낳고 있다.

이에 따라 3월 13일 국내 증시 오픈이 블랙선데이가 될 것이라는 예측 기사가 많이 나왔다.

SVB 예금 보험 조치 승인


미국 SVB(Silicon Valley Bank) 예금자보호조치 승인 2

그러나 한국 증권거래소가 개장하기 약 한 시간 전에 미국에서 희소식이 들려왔다.

본인은 SVB 파산 관련 예금자 보호 조치가 승인되었으며 원금 전액을 보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미 재무장관과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는 공동으로 모든 보험 및 무보험 예금자를 보호한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국내 시장은 다행히 주말 SVB 파산 소식으로 불안했지만 IPO가 무료 주말에 빠져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 다행히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주말에 일어난 SVB 파산에 대해 걱정한다고 말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국내 증시가 최악의 모습으로 개장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