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엔진 ‘마기’ 공개?

구글, AI 챗봇 탑재한 검색엔진 ‘마기’ 출시 예정


-- 상단광고 -->

구글이 5월 중 AI 챗봇을 탑재한 검색엔진 ‘마기’를 개발한다.

MS가 인공지능 챗봇을 탑재한 ‘빙’을 내놓은 데 이어 구글도 한 달 전 내놓은 ‘바드’와는 다른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검색엔진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

알아볼까요?


Google
Google

구글 ‘마기’ vs 마이크로소프트 ‘뉴빙’

구글의 새로운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마기’와 MS에서 개발한 ‘빙’의 차이점을 살펴보자.

1. 구글의 ‘마기’

구글은 ‘새로운 검색 엔진‘. New York Times는 “새로운 검색 엔진은 사용자의 요구를 예상하고 사용자에게 현재 서비스보다 훨씬 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발매일(예정)

올해 5월 출시 예정

현재 AI 챗봇으로 설치 가능한 모든 기능을 고려해 개발 중이라 기대가 된다.

구글의 ‘마기’ 키포인트

구글에서 AI 챗봇을 탑재한 구글 자체 검색엔진은 다음과 같은 핵심 요소를 반영한다.

동방박사 프로젝트‘.

1. 구글 어스 매핑 기술을 통한 음악 검색 및 챗봇과의 대화(지도 검색 기능/음악 검색 기능)

2. GIFI는 AI를 사용하여 Google 이미지 결과에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이미지 생성 기능)

3. Tivoli Tutor라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언어 가르치기(외국어 학습 인공지능)

4. Searchalong은 웹 서핑 중에 챗봇 질문을 허용합니다.

(동시 작업 기능)

5. 에어비앤비와 유사한 숙소 검색 인공지능 기능(숙소 검색 기능)

기존 구글은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AI 챗봇과 결합한 새로운 검색엔진 ‘마기’는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추정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 본문 중간, 하단 광고 -->

2. MS의 ‘NEW 빙’

MS의 뉴빙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듯이 “웹용 AI 기반 부조종사MS 뉴빙과 챗GPT4의 차이점은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AI 챗봇을 통한 정보 습득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검색엔진이라는 점이다.

출시일

2023년 2월 7일

GPT-4 기반의 ‘프로메테우스’ 모델 기반 검색 엔진으로 현재 AI 플랫폼 경쟁을 주도하고 있다.

MS의 ‘NEW 빙’ 핵심

MS는 다음과 같은 핵심 요소를 반영해 AI 챗봇을 탑재한 자체 검색엔진 ‘뉴빙’을 출시했다.

관련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1. AI채팅이 가능하여 질문시 웹 기반 검색결과 제공 및 출처정보 제공

2. AI 기반 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이미지로 변환

3. 채팅을 통해 후속 질문을 미세 조정하여 검색을 구체화하십시오.

4. 최신 정보를 추출하여 광범위하고 이해하기 쉬운 요약 답변 제공

5. 콘텐츠에 대한 영감이나 아이디어가 필요한 경우 AI 초안 제공

MS가 AI 플랫폼 경쟁에서 앞서가는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폰의 기본 검색엔진인 구글을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밝혔다.


-- 본문 중간, 하단 광고 -->

3. 요약

지난해부터 AI 기능을 탑재한 ChatGPT가 출시되면서 꾸준히 검색엔진 시장을 주도해 온 구글에 다양한 변수가 등장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에 내장된 검색엔진을 바꾸려 한다는 소식에 구글은 난감한 상황이다.

올 5월 출시 예정인 구글의 새 검색엔진 ‘마기’가 사용자들에게 이전과는 다른 혁신적인 AI 기능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