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직지사 경북 단풍여행 김천 직지사 단풍 명소 여행 날짜 : 2024년 11월 8일 / 글, 사진 : 퓨어에이지 주세환
몇 년 전 김천 직지사를 찾았는데 경내가 너무 아름다워서 가을 단풍이 물드는 가을에 또 가보고 싶었다.
이번에 방문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단풍명소라 할 만큼 아름다운 김천 직지사를 소개하겠습니다.
01. 김천 직지사 경북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95
구미의 유명한 은행나무 명소인 수다사를 오전에 구경한 뒤 약 40분 정도 걸려 직지사에 도착했다.
제가 살고 있는 공주에서 115km, 차로 1시간 20분 정도 걸리는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9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김천 직지사는 단풍 명소로 사랑받는 경상북도 김천의 조용한 사찰이다.
신라시대에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로 수백년의 역사를 지닌 건축물이 주변 자연경관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가을에는 산과 숲을 물들이는 형형색색의 단풍이 장관을 이루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단풍명소라고 합니다.
02. 김천 직지사의 역사와 유래
직지사는 신라 눌지왕 2년(418)에 아도화상이 창건한 사찰이다.
직지사는 신라에 불교가 처음 전해졌을 때 창건된 사찰로, 수많은 전쟁과 변화 속에서도 불교의 전통을 이어오며 한국불교의 중요한 중심지 역할을 했다고 전해진다.
경상북도 단풍 명소로 유명한 김천에 있는 직지사는 오랜 역사와 많은 이야기를 지닌 사찰이다.
차를 주차하고 경내로 들어가니 알록달록한 단풍잎이 많이 보여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직지라는 이름은 깨달음을 의미하는 불교 용어에서 유래되었으며, 많은 불교 신자와 수행자가 명상과 수행을 위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범종각 옆에는 붉은 단풍잎이 눈길을 끌었다.
단풍잎과 사찰의 단청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낸다.
범종각 주변으로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보니 단풍여행을 떠나고 싶을 정도로 너무 아름답습니다.
특히 붉은 단풍잎이 사찰의 검은 기와지붕과 붉은 기둥, 단청과 너무 잘 어울린다.
제가 본 모든 사찰 중에서 단풍잎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아요. 03. 단풍의 절경
경북 단풍여행으로 찾아간 김천 직지사는 가을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금오산 자락에 위치한 직지사는 산을 따라 겹겹이 단풍이 물들어 사찰 주변이 붉고 황금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룬다.
개인적으로는 단풍이 붉게 물들기 시작할 때가 전체가 붉게 물들었을 때보다는 녹색, 황록색, 연두색 등 다양한 색깔의 단풍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시간을 좋아해서 나에게 딱 맞는 시간인 것 같다.
경내로 들어서면 대웅전을 비롯한 전통 한옥 건물들이 가을 단풍과 어우러져 그 자체로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특히, 붉은 단풍잎이 사찰 지붕에 떨어지거나 정문 앞에 흩날리는 모습은 많은 방문객들이 사진을 찍고 싶어 하는 장면 중 하나이다.
단풍 명소로 유명한 김천 직지사에는 단풍나무길이 유명하고, 그 사이에 쉴 수 있는 나무 의자도 있어서 이곳에 잠시 앉아 힐링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날씨는 여행하기 딱 좋았는데 날이 흐려 단풍잎에 햇빛이 비치면 반짝이는 보석 같았으나 햇빛이 구름 뒤에 가려지는 경우가 많아 사진 찍기가 어려웠습니다.
경북 단풍 여행 중 들러볼 수 있는 김천 직지사에는 단풍 명소가 여러 군데 있다.
첫 번째는 직지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문인 홍화문이다.
이곳의 계단 옆에는 단풍나무가 심어져 있어 아름다운 단풍터널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제2본당 앞마당입니다.
직지사 본당인 대웅전은 앞마당이 넓고 탁 트여 있어 펼쳐지는 단풍을 감상하기에도 좋다.
특히 단풍철에는 본당의 웅장함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삼층석탑 주변입니다.
직지사에는 국보 제118호로 지정된 삼층석탑이 있는데, 이 석탑은 단풍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진 촬영 명소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04. 산책로와 단풍길
금오산 산책로와 산책로, 직지사 경내는 가을 산행에 제격이다.
직지사를 방문한 후 금오산의 가을 풍경을 좀 더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는 완만한 경사의 코스이다.
특히 계곡을 따라 산책로가 단풍으로 물들어 자연 속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고 하니, 김천 직지사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경북의 단풍명소.
직지사에 꽤 오랫동안 머물면서 구름 사이로 해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며 잠시 쉬고, 단풍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쪽에 푸른 하늘이 보이는 것은 좋았지만, 직지사가 있는 곳은 햇빛이 비치지 않아 단풍 사진을 찍기에는 아쉬운 날이었습니다.
김천 직지사에는 많은 정자가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천불암은 주위에 노란 단풍이 물들어 있습니다.
바로 앞, 울타리 너머로 붉은 나뭇잎이 보입니다.
국보 제118호 삼층석탑 주변의 단풍이 형형색색이어서 대부분의 시간을 이곳에서 보낸 것 같습니다.
대웅전에서 비로전까지 이어지는 단풍나무길은 교토의 단풍에 비견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평일이었는데 주차장이 만차였습니다.
단풍 명소로 유명한 김천 직지사를 평일이나 이른 아침에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경북 단풍여행으로 찾아간 김천 직지사는 단풍 명소로 추천할 만큼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직지사 아래에는 사명대사 공원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사명대사공원의 단점은 주차공간이 협소하다는 점이다.
경북 단풍여행 김천 직지사 단풍 명소 #직지사 #김천 직지사 #경북 단풍 #단풍 명소 #단풍여행 #김천여행 m.blog.naver.com
30m NAVER Corp.자세히 보기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OpenStreetMap Map Controller Legend Real Estate Street 읍,면,동시,군,구시가지,도
직지사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95
직지사만덕전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95
직지사 대웅전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95
직지사 사무소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95
직지사 경상북도 강락사지삼층석탑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95
#직지사 #김천직지사 #경북단풍 #단풍명소 #단풍여행 #김천여행
순정시대 풍경사진관 사진/주세환 글Copyright @ 주세환 All right ReservedP HOTOBYJUSAEW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