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를 살면서 흥을 돋우고 있는 산업의 하나는 OTT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이나 영화 등을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가리키는 OTT 서비스의 대표 주자는 단연 넷플릭스를 꼽을 수 있는데, 오늘은 넷플릭스 가격 정보부터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그리고 해지 방법까지 정리해 봅시다.
멤버쉽 및 가격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3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베이직 가격은 월 9,500원이며, 동시 접속 가능한 인원 1인,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디바이스 1대, HD 해상도 미만의 화질 (480p급)을 제공합니다.
각 요금제는 동일하게 넷플릭스 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혼자 이용하신다면 베이직 멤버십도 좋다고 생각하나 개인적으로는 화질이 너무 나빠 추천드릴 수 없습니다.
아무리 재밌는 콘텐츠라도 화질이 떨어지면 재미가 반감됩니다.
태블릿이나 TV에서 감상하는 것도 고려한다면 반드시 피하지 않으면 안 되는 요금제입니다.
다음은 스탠다드 멤버쉽으로 월 12,000원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2명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수는 2대, 그리고 HD화질(720p)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보다 2,500원 비싸지만 화질을 위해서라면 최소한 스탠다드 멤버십 이용을 권하고 주변에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친구가 있다면 2명이서 한 계정을 이용하시면서 비용을 절반씩 부담하시면 됩니다.
월 6,000원으로 스탠더드 멤버십을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 스탠더드 요금제를 시용하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화질도 선명히 볼 수 있는 것이군요.
마지막 세 번째 넷플릭스 요금제는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가격은 월 14,500원입니다.
동시에 접속 가능한 인원은 4명,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기 개수는 4대, 최대 UHD 화질을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요금제인 만큼 TV에서 주로 넷플릭스를 즐기는 분에게 적합하지만 요금제에 가입한다고 반드시 U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UHD 스트리밍과 호환되는 TV 또는 모니터가 필요하며, 초당 25MB 이상의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4K UHD 화질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UHD 해상도와 60Hz를 지원하는 모니터 사용이 필요합니다.
윈도 운영체제에서는 Microsoft Edgr 와 윈도10 앱을 이용해야 됩니다.
MacOS 에서는 Safari에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보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여 정보를 보시면 HDR 및 UHDR, 4K HDR 등 최대 해상도가 표시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프리미엄 멤버십은 함께 이용하시는 4명을 모아 하나의 계정을 이용하시면 가장 합리적인 요금제입니다.
월 3천원대에서 가장 높은 화질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정리하자면 혼자 이용하는 계정으로 저화질이라도 상관없다면 베이직, 혼자지만 화질이 중요하거나 친구와 함께 둘이서 이용한다면 스탠다드, 최소 3명이서 비용부담이 가능한 인원을 모으면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플릭스 해지 방법
다른 OTT 서비스로 환승을 위한 목적이나 더 이상 볼만한 콘텐츠가 없다고 생각하는 시점에서는 깨끗이 해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앱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파리 등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으로는 자체적으로 가능하지만 PC를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방법은 특별히 복잡한 게 아니라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열고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의 [멤버쉽 해지]를 클릭하여 넷플릭스 해지 절차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