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토)의 2020년 판매량 비교 분석 중국 신흥 전기차 3대장(니오, 샤오펑,

오늘은 간단히 중국 신흥 전기차 3대장인 니오(NIO Weilai), 샤오팡(Xpeng), 리오토(Li Auto) 판매량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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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를 한번 볼까요?랭킹은 대개 이렇고 사진과 각 차종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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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리샹의 One 사실 전기자동차는 아닙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이에요.그러나 PHEV 차량치고는 무리한 배터리인 40.5kWh의 배터리를 탑재한 대형 SUV 차량입니다.

길이가 5m가 넘어 팰리세이드보다 큽니다.

1.2L 배기량 엔진도 달려 있는데 제가 봤을 때 이건 배터리 충전용인 것 같아요. 전기자동차는 아니지만 신흥 3대 대장 중 판매량은 1위입니다.

단 리샨(Li Auto)은 차종이 One 하나이므로 브랜드 판매량에서는 NIO에 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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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 니오 ES6 개인적으로 제가 중국에서 출시한 전기차 중 가장 좋아하는 차는 바로 니오 ES6입니다.

니오 브랜드 쪽이 다소 비싼 것처럼 보이지만 카본+알루미늄 하이브리드 바디에 듀얼 모터 400kW의 모터 구성, 게다가 100kWh의 배터리까지(70kWh 또는 리스 가능) 제가 중국에서 전기자동차를 산다면 이 사람이나 BYD의 EV를 살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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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Xpeng P7 때 테슬라 카피라고 불렸던 잔바람의 P7입니다사실 작은 바람이 테슬라의 홈페이지를 베낀 것일 뿐, 디자인만으로 보면 전혀 다릅니다.

또한 순수하게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BYD의 한 EV에 비해서도 뒤떨어졌다고도 생각되구요.게다가 이 녀석은 듀얼 모터 구성으로 가면 가격이 너무 비싼 반면, BYD인 EV는 듀얼 모터를 사용해도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듀얼 모터의 출력은 1EV가 더 강합니다.

실제의 판매 대수도 1EV가 28,772대로 높습니다.

어쩌다 보니 제가 좋아하는 BYD 한 EV 얘기만 많이 해버렸는데… 사진은 맨 마지막에 싣습니다.

참고로 Xpeng P7 의 성능은 싱글 모터 196 kW 듀얼 모터 316 kW 배터리의 용량은 60.2 kWh ~ 80.9 kWh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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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위 Xpeng G3 잔바람의 가성비, 비킹은 사실 얘가 아닌가 싶습니다물론 준중형 계급의 작은 SUV이긴 하지만 성능도 무난합니다.

145kW 출력의 싱글 모터 모델만 있고, 배터리 종류만 있습니다.

원래는 57.5kWh와 66.5kWh 배터리였으나 21년형이 되면서 55.9kWh로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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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위 니오 ES8 아슬아슬하게 판매량 1만 대를 넘어선 NIO의 대형 SUV ES8이 5위입니다.

적은 판매량인 것 같지만 얘는 풀옵션 선택에 무려 1억이나 하는 차니까 1억이나 하는 중국 차가 1만 대 팔린 거라면 적게 팔린 건 아닌 것 같아요.니오는 차종에 관계없이 파워트레인은 공유하므로 400킬로와트의 출력 70kWh 또는 100kWh의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니오답게 배터리 대여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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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위 니오 EC6 마지막 니오 EC6입니다2020년 기준으로 최하위지만 실제 출시를 2020년으로 했기 때문이죠.2위 ES6의 쿠페로 BMW X4와 벤츠의 GLC 쿠페와 같은 느낌의 자동차입니다.

성능이나 가격도 역시 ES6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시장이 ES6와 다소 겹치지만 2021년에 1만대 정도는 가볍게 뽑을 것 같고 상황에 따라 2만대 판매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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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외 BYD한 EV 샤오팡 P7로 가득 건드린 EV입니다개인적으로 P7보다 더 매력적인 것 같아요근데 또… 테슬라 모델3이 중국에서 가격을 계속 인다보니 가격대가 비슷해져서.. 2021년 판매량이 기대됩니다 ^^; BYD한EV는 2020년 연간 28,772대를 판매하여 중국친환경차 판매 8위로 올라섰습니다.

(1위 테슬라 모델 3 / 137,459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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