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수와 소수 002

#중2수학 #데스모스 #비대면수업 #유리수와 소수 #유리수 #소수 수업을 블로그에 정리하고 있습니다.

매번 학기 초에 꾸준히 정리했지만 학교 일정에 쫓겨 흐지부지되지만 저 때문에 정리 중이에요.2022년에는 데스모스를 이용하여 수업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단원: 유리수와 소수 학습목표: 유한소수로 표현할 수 있는 분수의 특징을 살펴보자.참고 : 신사고의 교과서 / 수학의 발견 (사교육 없는 세상) / 아이들을 살리는 수학 수업 (문태성)

https://teacher.desmos.com/activitybuilder/custom/622616419cc2380a334252ad?lang=ko 중 2의 유리수와 소수 teacher.desmos.com1. 도입-지난번 수학일기 질문으로 시작

유리수와 소수 002 1

수업 준비를 하다 보니 일정 상 질문을 수업에 반영하는 반이 정해졌습니다 그래서…학생들의 질문을 블로그에 정리해서 각 반마다 볼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중에서 몇가지 같이 생각해 본다.

유리수와 소수 002 2

내가 좋아하는 게임~교실에서는 ppt로 생동감있게 보여주는데~ 아쉽게도 제한기능을 이용해서 인물맞추기

유리수와 소수 002 3

영상을 보고 수학용어를 맞추는/조합 게임영상은 제한을 두어 공유화면을 보여줍니다.

10번에 용어를 싣도록 하면… 나름대로 현장감이 살아난다.

지난 시간의 기본 개념 복습

도입단계가 다소 길어서 고민~ 하지만 아직 용어도 익숙치 않고, 지금은 온라인 수업이라 패스

유리수와 소수 002 4

샘의 질문은… 적당한 수를 곱해서 10의 배수… 즉 10의 거듭제곱으로 나타낼 수 있는지를 묻는 문제

유리수와 소수 002 5

분모를 집중해서 보면 빠르게 조합할 수 있어요.

유리수와 소수 002 6

노트의 문제를 풀어서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소수로 나타낼 수 있는 분수의 특징을 본다.

유리수와 소수 002 7

수학 일기로 마무리

*수업 후 학생들의 질문을 모은 글은 여기* https://blog.naver.com/ulkyu/222674442659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질문한 내용을 정리하는 자리입니다.

피드백을 주면서 내 생각을 정리하고 있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