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너무 더워서 그런지 얼굴에 검은 버섯이 많이 피게 되었습니다.
흑버섯 같은 기미는 멜라닌 색소가 축적될수록 피부 표면으로 나오면서 그게 짙어지고 결국 노란색>갈색>검은색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지금 제 피부도 다양한 색깔을 가진 검은 버섯이 피어나고 있었어요. ㅎㅎ 그래서 흑버섯 치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아무리 봐도 피부과 시술만 나오고 다른 정보는 거의 없었어요.피부과는 아무래도 일시적으로 치료만 가능하고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아게타케 치료 홈케어를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자주 보는 뷰티 블로거가 창희빈의 미안법에 대해서 소개를 했네요?천연 팩이라고 하는데 다른 성분보다 천연 성분만으로도 흑버섯 치료가 가능하고 팩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케어로 쉽게 피부 건강도 되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 흥미로웠습니다.
ㅎㅎㅎ
첫번째도 느꼈는데 배송은 정말 빨라요.주문한 날짜에 바로 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
재구매했을 때도 마찬가지였어요!
창희빈 미안법은 조선시대 창희빈의 스킨케어 비법을 그대로 담았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는 스킨케어가 유행했다고 하는데 창희빈은 자신만의 스킨케어법으로 관리하고 있어서 굉장히 예쁜 피부였다고 합니다.
미안법이라고 하는 것은 자연 속에서 구할 수 있는 산약초나 바다의 해조, 땅의 곡물이나 풀 같은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말린 다음 갈아서 재료로 만들어서 팩처럼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현대인 피부에 맞게 조금 바꿔서 탄생했대요!
하지만 화학성분, 방부제, 색소 같은 다른 첨가물은 전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주문하면서 팩 도구 세트도 같이 주문했어요!
그 전에는 손으로 팩을 발랐는데 아무래도 불편했어요. 요즘은 팩도구도 같이 구입하고 나서는 아주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불편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훨씬 편했어요.또 손으로 바르지 않으니까 위생상으로도 이게 좋을 것 같아요!
창희빈 미안법은 총 12가지 재료가 들어있습니다.
이 12가지 재료를 이용해서 팩을 직접 만들어 쓰는데 처음 천연팩을 사용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설명서에는 미안법 추천 레시피로 다 적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걸 따라 만들어보니 종이수저가 들어있어서 따로 계량도 할 필요가 없어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재료들은 모두 이렇게 분말 형태로 들어있어서 다행히 금속, 이물질 검사를 모두 마친 상태이고 검사도 받았다고 하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종이 숟가락을 기준으로 레시피가 적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쓰면 한 번 정도 쓸 수 있는 양이 되거든요. 혹시 이 양이 많은 사람들은 종이숟가락 면적의 1/2 정도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재료를 다 넣고 물이랑 1:1 비율로 섞어줬어요!
저는 너무 얇은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 정도로 섞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혹시 여기서 피부 보습이나 영양 공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이즙이나 꿀, 우유 같은 피부에 좋은 재료를 추가로 넣어도 된대요!
그날그날 피부상태에 따라 다른 재료를 넣어서 내 피부에 맞는 팩을 만드는 재미도 너무 좋았어요!
마스크 시트도 10장 정도 같이 동봉되어 오기 때문에 꼭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귀찮아서 한 번 시트를 사용하지 않았더니 팩 원단이 시간이 흘러 굳어 버려서 떼어내느라 고생했어요. 뜨거운 물에 녹여서 끄자마자 사라졌는데 그 당시에는 방법을 몰라서 당황했어.
이렇게 팩을 올린 후 10분~15분 후 팩시트를 제거하고 깨끗이 물로만 씻어주세요!
천연 팩의 천연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대략 3시간 정도라고 하는데, 3시간은 화학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항상 물로만 깨끗하게 지워주고 있어요!
하긴 3~4개월 전만 해도 저렇게 진하고 많았던 흑버섯이 이제 눈에 띄게 사라졌어요. ^^이렇게 집에서도 흑버섯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피부과까지 가야 하나? 싶어서 여러분들께도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3시간 동안 화장품을 바르지 않는 것이 건조해지면 천연오일이나 알로에 베라겔 99% 정도는 사용해도 된다고 해서 저도 오일을 바르곤 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별 단점이 없더라구요~ 그냥 만들어서 써야하나요? 라는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그나마 사실은 제 피부에 맞게 재료를 넣어서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오히려 저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염 치료!
집에서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