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e 노선 노선을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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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e 노선 노선을 살펴보세요 1

수도권 밖의 지역인 인천에 거주하신다면 대중교통 이용시간이 길어서 한 번쯤은 피곤함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특히 서울까지 장거리 출퇴근하는 사람들은 교통체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길에서 반나절을 보낸다는 농담이 유행할 정도다.

그런데 지난 1월 서울 시내로 출퇴근하는 인천 주민이 환영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 화제를 모았다.

GTX E 신규노선 소식입니다.

오늘은 이번 정책의 개념과 D, E노선 관련 핫이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정책이 만들어진 배경이다.

서울 중심부의 집값이 급등하면서 주거지가 있는 직장 중심으로 장거리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출퇴근 시간에는 도심으로 이동하는 방향의 대중교통과 시내 방향으로 가는 대중교통이 매우 혼잡했다.

정부가 이러한 교통난을 해소하고 장거리 통근자들의 교통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 광역급행철도(GTX)를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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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고속철도는 수도권을 벗어나 30분 안에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A, B, C 라인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으며, 지난 1월에는 새로운 D, E, F 라인이 결정되고 전체적인 스케치가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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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 눈길을 끄는 것 중 하나가 바로 GTX E 라인맵이다.

D선은 이중 Y자 형태로 영종도를 출발해 서울 강남을 거쳐 팔당까지, 한쪽은 강원도 원주까지 이어진다.

E선은 영종도에서 출발해 강북지역을 거쳐 16개 역까지 운행한다.

이때 D라인과 e라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콜로서스역까지 구간을 공유한다.

인천 주요 지역을 통과하는 노선이 3개로 늘어났다.

주민들의 교통여건을 크게 개선하는 변화라 지역 주민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의 접근성이 향상됨에 따라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될 것입니다.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GTX E 노선도는 인천시가 추진 중인 서울 2호선 청라 연장선과 서울 5호선 검단·김포 연장선과 겹치는 구간이 많아 논란이 됐다.

도시철도 1개와 수도권 고속철도 2개를 비슷한 노선으로 동시에 추진한다면 경제성이 부족할 뿐 아니라 투자가 중복된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다.

지금까지 GTX E 노선 노선도에 대한 정보와 두 노선에 대한 정보가 나왔습니다.

나는 심지어 문제를 배웠다.

수도권고속철도가 예정대로 완공되면 수도권 광역화에 따른 중·장거리 여행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통근시간 단축으로 많은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 행정기관에서는 시민의 교통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우려사항을 고려하여 정책을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GTXE 노선도